파트너가 있는데도 자위행위를 즐기는 이유는?_by 성지식

0 0 0
20∼50대 여성 4명 중 1명은 남편 등 성적 파트너가 있음에도 주기적으로 자위행위를 하고있다고 한다.
최근 6개월 동안 월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성관계를 갖고 있는 462명을 조사한 결과 이중 39.4%가 자위경험이 있었으며 25.3%는 성적 파트너가 있으면서도 월 3회 이상 주기적인 자위행위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조사 대상자는 20대 253명, 30대 170명, 40대 39명이었으며 미혼 177명, 기혼이 285명이었다. 기혼인 경우 평균 결혼기간은 6.8년이었고 평균 임신력은 1.2회, 평균 출산력은 0.8회였다.이들의 월 평균 성교빈도는 5.3회로 나타났다. 성교 파트너의 숫자는 평균 2명이었고 동성애 경험은 2.6%가 있다고 응답했다.

조사 여성들의 성에 대한 태도는 대부분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대부분 성은 삶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고 응답했으며 단지 4.5%만이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치부했다. 그러나 실제 성생활에서 자신이 파트너보다 적극적이라는 답변은 11%에 그쳤다. 또한 자위행위을 하면서 성인용품 사용하느냐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68%가 사용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한다.

딸기닷컴 관계자에 의하면 성인용품에 대한 남성이나 여성들의 인식이 매우 긍정적이며 선진국수준으로 변하고 있다고한다. 이는 전화상담이 늘어나고 있는점, 남여불문 자위용품의 매출 급상승에서도 알 수 있다고 한다.
구매경향을 보면 여성들이 선호하는 자위기구 제품은 초보자인 경우 예쁘고 아기자기한 것을 고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본인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으로 변해간다고 말한다.
참고로 여성용 같은경우는 지스팟과 포르치오 자극에 적합하며 만족도가 매우높은 지니로애, 소피아1,2,3, 타라(커플바이브),에어비(무선),도넛(다양한자극)등을 미롯하여 진동기인 발키리,리튬충전페어리,페어리미니미니가 최고 인기제품이라한다.
남성용의 경우도 기혼자나 미혼자와는 상관없이 색다른 느낌을 즐기고자 자위기구를 많이 구입하는추세라고 하는데 대표적인 인기제품으로는 여성의 성기를 금형까지 제작하여 그대로 재현한 명기의증명시리즈, 명기의품격(제작기간7년),텐가플립홀,킨제이햅스,A10사이클론 등이 인기를 얻고있다고 합니다. 특히 남성만을 위한 전립선 마사기 기구인 아네로스mgx는 꾸준한 인기제품이라합니다.

중요한것은 남자와의 섹스에서 오르가슴에 도달하지 못했다해도 자위행위를 통해 오르가슴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성적 갈등에서도 벗어날 수 있고, 자신이 원할 때 성욕을 충족시킬 수 도있다. 자기 스스로 성욕을 조절함으로써 도덕적으로도 건강할 수 있다는 말이다. 성욕이란 것이 억제한다고 해서 사라지는 것이 아니다. 자신도 모르게 남자에게 빠져들고 집착하는 것도 성욕과 무관하지 않다.

자신의 성욕이 해결되지 않으면 괜히 변덕을 부리고 짜증을 내는 일도 생긴다. 그런 변덕스러운 심리가 인간관계를 불편하게 만들 수 있다. 본인은 그것이 성욕 때문이라는 것조차 부정하고 싶겠지만 말이다. 자위행위는 성욕을 해소하지 못해서 생기는 짜증스러움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이성에 대한 지나친 호기심을 가지지 않게 하며 원치 않는 임신에 대한 공포에서도 벗어날 수 있다.
또한 자위행위를 경험한 사람일수록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더 왕성한 성생활을 할뿐 아니라 나이가 들어서도 성생활을 계속 영위할 수 있고, 자위행위를 통해 자신을 흥분시키는 방법을 알다보면 실제 섹스에서도 능동적일 수 있으며, 흥분을 성적 자극으로 연결시켜서 성적 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성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킨제이보고서도 있다는 점이다.  



, ,

성지식 Hot Issue

글이 없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