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병] 평생 몸속에 잠복해 있는 헤르페스_by 성지식
평생 몸속에 잠복해 있는 헤르페스
성기, 항문 주변에 물집 등의 피부 질환을 일으키는 재발성 피부 병변입니다. 한번 감염되면 일생 동안 신체 일부에 증상 없이 잠복하고 있다가 피곤하거나 몸이 좋지 않을 때 성 접촉 없이도 수시로 재발할 수 있지만 확실한 치료 방법이 없는 성병입니다.
● 긴가민가? 헤르페스 쉽게 알기----------------------------------------------
- 한 개 이상의 물집, 궤양, 욕창, 홍반 등이 나타나기도 하고, 생식기 주변이 가려울 수 있습니다.
- 감기 증상을 동반하기도 하고 잠복기도 있습니다.
-성 기, 항문 주변 또는 입술에 물집이 생길 수 있습니다.
----------------------------------------------------------------------------------
| 원인
성관계가 빈번한 사람이면 누구나 감염될 수 있습니다.
피부와 피부의 직접적인 접촉에 의해 감염됩니다. 성기 헤르페스 감염자와 성관계를 맺으면 감염되기도 하고, 직접적인 성교가 아니더라도 구강 헤르페스가 있는 사람과 구강성교를 해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 증상
성기 헤르페스는 물집, 궤양, 욕창, 홍반이 나타나며 생식기 부위가 가렵고 얼얼한 느낌이 들거나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고, 감기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감염 후 3~7일 간의 잠복기 후 가렵고 아프거나 소변 볼 때 불편하거나 사타구니의 림프선이 붓는 등의 증세가 나타나고, 이 증상을 보인지 1~3일 후 외음부나 질, 자궁 경부에 작은 수포로 발전했다 커지고 터지게 되면 통증을 동반한 궤양이나 농양이 생겨 4~15일 정도 지속되기도 합니다. 병이 발전하면 발열, 두통, 근육통, 권태감 등의 전신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 치료
헤르페스는 확실한 치료 방법이 없고 한번 감염되면 평생 신체 일부에 증상 없이 잠복하고 있다가 피곤하면 성 접촉 없이도 수시로 재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바이러스 제제를 사용하면 치료가 빠르고 재발 빈도가 줄어들게 되니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감염자는 질병, 정신적‧육체적 스트레스, 수술, 스테로이드 복용 등에 의해 발발하고,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충분한 휴식과 영양 섭취를 잘하면 재발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