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액의 효능과 정액테라피
성지식
0
0
0
2020.01.05 09:20
최근에 정액의 효능에 대한 산발적인 글들이 게시판에 보이더군요. 개중에는 웃자고 올린 얘기도 있고 신빙성이 있는 얘기지만 근거가 빈약해서 사람들이 그냥 읽고 지나칠만한 글도 있습니다.
확실히, 정액에 대한 효능은 오래 전부터 미신처럼 막연하게 몸에 좋다....라는 썰로서 존재해왔고(주로 음란한 소재의 근거로서 쓰인 것이 많죠) 그러다 2000년대 초반부터 해외 대학들에서 진지하게 접근해서 연구를 해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실제적으로 밝혀진 효능들이 많죠. 얼마 전에는 1년간의 정액 섭취 결과 지능이 월등하게 올라갔다는 내용도 있고요.
최근에 레홀러들의 관심을 보이는 바, 한 번에 그 내용들을 정리해봤습니다.
ㅣ정액의 구성 성분
Prostaglandins and Spermidine.
Zinc-Alpha-2-Glycoprotein
TGFbeta.
anti-microbial (antibacterial): Altruins
여러 단백질
Fructose
Selenium
Plus vitamins and minerals:
Vitamin B12
Vitamin C
Calcium
Magnesium
Phosphorus
Potassium
Zinc
Ammonia (natural disinfectant)
Ash (neutral base)
Blood-group antigens (from immune system)
Calcium (mineral for teeth, bone, muscle and nerve health)
Carbon Dioxide (natural gas we exhale)
Chlorine (oxidizing agent)
Cholesterol (steroid alcohol present in body fluids)
Chlorine (base, part of the vitamin B complex)
Citric acid (prevents blood clots)
Copper (natural metal in blood)
Creatine (increases energy, formation of muscle and burns fat)
Deoxyribonucleic acid (DNA)
Ergothioneine (protects skin from DNA damage)
Glutathione (peptide amino acid prevents cancer and improves success of chemotherapy)
Glycerylphorylcholine (enzyme)
Glycoproteins (cancer fighting agent)
Hyaluronidase (enzyme)
Inorganic material (neutral molecules)
Inositol (prevents hair loss)
Lactic acid (material repairs burns and wounds)
Lipids (Functions as a fat burner)
Magnesium (mineral)
Nitrogen (gas found in all living tissue)
Phosphorus (mineral)
Phosphorylcholine (mineral)
Prostaglandins (good for pregnancy)
Potassium (mineral)
Purine (compound of uric acid)
Pyrimidine (organic base)
Pyruvic acid (fetilizing agent)
Selenium (cancer fighting agent)
Sodium (salt)
Sorbitol (body alcohol promotes bowel regularity)
Spermidine (catalytic enzyme)
Spermine (ammonia compound found in sperm)
Sulfur (mineral helps in smoothing skin)
Urea (skin treatments: psoriasis, xerosis, onychomycosis, ichthyosis, eczema, keratosis, keratoderma, corns, calluses and medical basis of urine therapy)
Uric acid (over half the antioxidant capacity of blood plasma comes from uric acid and helps prevent diabetes)
Vitamin B12 (for proper function of nervous system and metabolism, builds stamina)
Zinc (mineral fights acne)
ㅣ정액 테라피의 정의
강한 남성의 정액을 최소 1주일에 2회 이상 꾸준히 섭취를 하는 요법
ㅣ정액 테라피의 조건
1) 기부자는 건강해야 함. 다른 질환이나 질병이 있으면 안 되며 독, 중금속, 방사능에 대한 장기적인 노출 경력이 있으면 안 됨
2) 받는 사람은 정액이나 테스토스테론에 민감하거나 알러지가 있으면 안 되며 구강암이 있으면 안 됨.
ㅣ정액 테라피를 도울 수 있는 보조제
달맞이꽃 씨앗 기름 (Evening primrose seed oil)
1) 일주일에 세 번 이상 정액을 기부하는 경우 기부자는 달맞이꽃 씨앗 기름 복용을 하여 prostagladin의 보충을 유도한다. 매번 사정할 때마다 prostagladin의 함유량이 높은 것이 좋습니다.
2) 받는 사람의 경우, 정액을 받지 못했을 경우 임시 대체제로 달맞이꽃 씨앗 기름을 복용하면 됩니다.
ㅣ정액 테라피의 효능
1) 항노화 작용
정액 테라피로서 꾸준히 1주일에 2회 이상씩 정액 섭취를 하면 항노화 효과를 얻습니다. 이에 대한 연구 논문도 있고요 (Gerontology 2014;60:319–326 무려 노화학회지). 전공적으로 깊게 들어가진 않겠습니다만, 정액의 성분들이 외부 스트레스에 대한 세포 레벨에서의 방어와 활성 산소 공격에 대한 방어 기제, 세포 재생 활성, 항염증, 지질대사 증진, 오래되거나 기능에 이상이 생긴 세포들의 제거 작용 증진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결과론적으로 말하자면, 더 오래 살게 해주고, 내외부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성 증진, 노화에 따른 여러 증상들의 완화를 유도한다고 합니다. 구강 사정을 통해 섭취하는 거와 질 내 사정을 통해 정액을 받는 것 모두 효과가 있지만, 질 내 사정의 경우 정액이 흘러내리거나 해서 소실이 되기에 구강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2) 면역 증진
정액 안에서는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그리고 항균 작용을 하는 단백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의 섭취나 질 내 사정, 경피에 대한 적용(정액을 피부에 바르는 경우)를 통해 외부 항원에 대한 면역력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서 콘돔을 쓰지 않고 삽입 성교를 한 경우에 있어서 질 내 유해 미생물 군의 증식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
하지만 전 이 연구 결과(원문 - PLoS One. 2017 Feb 24;12(2):e0171856 // https://www.ncbi.nlm.nih.gov/pubmed/28234976
)에 대해서 몇 가지 놓친 점들을 얘기하고 싶습니다.
우선, 각 대조군과 실험군의 숫자가 너무 적습니다. 이를 가지고 전체 표본을 대표한다고 보기 어려울 것 같고요. 가장 문제가 큰 것은 이것입니다. 실험군을 단순히 성교를 하지 않았지만 성적인 활동(즉, 자위)를 한 그룹과 삽입 성교를 한 그룹 그리고 삽입 성교를 하면서 1회 이상 콘돔을 쓰지 않을 그룹으로 나누었는데 여기서 정액의 주기적인 질 내 사정 여부에 대한 실험군 설정이 없습니다. 굉장히 크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사항을 넣지 않은 것이죠.
다른 사람의 자지에 의해 외래 균종에 노출이 지속되면 질 내 미생물 균총에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액 안에 포함되어 있는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그리고 항균 작용을 하는 단백질들이 질 내부에 들어갔느냐 들어가지 않았느냐는 완전히 다른 얘기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제로도, 많은 선행 연구들이 질 내 사정을 통한 정액의 주기적인 접촉은 질 내 환경뿐만 아니라 대상 여성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즉, 제 생각으로는 콘돔을 사용하지 않는 섹스를 했는데 질 내 사정을 안 했을 경우 이번 연구 결과와 같은 결과나 나타날 수 있을 가능성이 있고 그렇지 않고 질 내 사정을 주기적으로 하면 오히려 더 환경이 좋아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연구 대상이 주기적으로 질 내 사정을 받는 그룹이 들어갔으면 아마 결과가 달라졌을 거라 생각합니다.)
각설하고, 체내 내외적으로 면역증진 효과가 있다는 점에 주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임신중독증 예방
정액의 섭취는 임신중독증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임신중독증의 예방에 대해서는 제가 예전에도 글을 쓴 적이 있었는데요(). 활발하고 주기적인 섹스뿐만 아니라 정액의 섭취 자체도 임신중독증 예방에 아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정액의 섭취나 노출에 의해서 아버지가 되는 사람에 대한 면역적인 적응이 되어서 임신중독증에 걸릴 확률이 매우 낮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혈압 강하 효과가 있어서 임신 중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4) 입덧(morning sickness)의 예방과 완화
임신 중 아이 아버지의 정액을 주기적으로 빈도 있게 섭취하거나 질 내 사정을 받아온 산모는 입덧이 생기지 않거나 크게 완화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입덧이 일어나는 이유 역시 면역 반응에 의한 것인데, 태아를 외래 항원으로 산모의 몸이 인식하는 경우 면역 반응의 일환으로 입덧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를 아이 아버지의 정액에 계속적으로 직접 노출되게 되면 산모의 몸이 면역적으로 적응을 하여 이 현상이 매우 유의적으로 감소하거나 사라진다고 합니다.
5) 생리 전 증후군(PMS)의 유의적인 완화
정액 내에 포함된 성분들에 의하여 주기적으로 섭취하거나 질 내 사정을 받을 경우 세로토닌과 엔돌핀 균형을 잡아줘서 PMS을 유의적으로 완화시켜준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6) 항암효과
주기적으로 정액을 섭취하거나 질 내 사정을 활발히 받을 경우 항암 효과가 매우 크다고 합니다. 특히, 유방암의 경우 발병 확률을 50% 이상 줄여준다고 합니다. 악성 종양 세포의 형성을 크게 줄여준다고 합니다. 다만, 구강암이나 식도암의 경우 농축된 정액 원액을 먹어서 노출이 되는 경우는 되려 위험할 수 있다고 하니 이 경우에는 피하거나 정액을 다량의 물이나 식염수에 희석시켜서 마시라고 하네요.
7) 임신 가능성의 증대
정액을 자주 섭취한 여성 그룹의 경우 정액에 포한된 단백질 중에서 몇 가지 것들이 뇌하수체와 시상하부에 영향을 줘서 배란 관련 호르몬 분비에 긍정적으로 작용하여 배란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하며 여러 면역 계통에 있어서 강화 효과가 있어 임신하기 좋은 상태로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8) 탈모 예방
정액 섭취를 통해 모근 세포의 활성과 육성 주기를 활성화시켜주는 성분을 흡수할 수 있어 발모에 도움을 줘서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9) 지방 분해
정액에 포함된 성분 중에 zinc alpha 2 glycoprotein (ZAG)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 성분이 식욕 억제 없이 지방 분해와 체중 감량을 유도한다는 연구 논문이 있습니다. ZAG는 암 환자들에게서 그 혈중 농도가 더 높은 것이 발견되는데, 암 환자들이 체중감량이 일어나는 이유가 이 ZAG의 증가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암의 발생 없이 ZAG만 증가하면 체중 감량이 유도될 수 있다는 것이죠.
또한, ZAG는 혈당을 낮춰주기에 당뇨병 치료에도 효과가 있으며 ZAG 자체가 식욕 억제 효과를 부여합니다. 질 좋은 정액을 섭취한 여성들에게서 끼니때임에도 불구하고 식욕이 느껴지지 않는다는 보고가 꽤 많습니다.
10) 여드름 완화 효과
정액 속에는 여러 항미생물, 항바이러스, 항균 작용을 하는 단백질들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여드름이 있는 경우 정액을 주기적으로 도포해주면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여드름 원인균인 P. acne의 발생을 줄여주기에 여드름이 효과적으로 완화된다고 합니다(단, 이상 피지 분비증에 의한 여드름 발생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그래서 얼굴에 정액을 받아서 바르는 것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1) 우울증 완화 및 기분을 좋게 해줍니다.
정액 속에는 estrone, cortisol, prolactin, oxytocin, serotonin과 같이 기분을 좋게 해주는 호르몬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숙면을 취하게 해주는 melatonin도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콘돔을 쓰지 않고 질 내 사정을 받거나 구강으로 섭취를 하며 주기적으로 빈도 높은 섹스를 하는 여대생들의 경우 콘돔을 사용해서 섹스를 해온 그룹보다 우울해지는 확률이 극적으로 적었다고 합니다 (Arch. Sex. Behav. 2002;31:289-93) 우울증 뿐만 아니라 자살 충동 역시 극적으로 줄여줍니다. 또한 기분이 좋아지면서 사람을 밝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외모적으로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12) 지적 인지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얼마 전에 게시판에 올라왔던 내용입니다. 주기적이고 꾸준한 정액 섭취는 뇌의 지적 인지 능력을 올려줍니다 (IQ 테스트). 일 년간의 꾸준한 정액 섭취만으로 IQ를 220을 찍었다는 내용이었죠. 이는 이미 이전에 여러 연구 논문들을 통해 증명된 내용입니다.
13) 강력한 진통 효과
유명하죠. 진통 효과로 인해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며 특히 생리통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섹스를 통한 고조감과 극치감과 함께 정액 섭취 혹은 질 내 사정이 이루어지면 더 좋을 것입니다.
14) 심혈관질환의 감소
고혈압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심혈관질환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켜주며 정액 속의 성분들이 혈관 내 지 단백질의 질적 향상과 항염증 작용으로 인한 죽상동맥경화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나 많은 긍정적인 효능들이 있습니다!
사실, 정액을 먹는 것이 쉽지 않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특유의 비릿한 향과 맛 때문인데요, 당사자가 48시간 전에 어떤 음식을 먹는지에 따라서도 맛이 변할 수 있고 또 안 먹어본 맛과 향이라서 그렇지 아예 적응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전에 오래 사귀었던 여자친구의 경우 처음엔 정액을 삼키지 못하거나 삼키기는 하나 맘에 들지 않아 했는데 몇 년 지나고 나서는 정액을 정말 좋아해서 만나면 꼭 입에 싸줘야 했었죠. 각설하고, 충분히 적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엔 개개인에 따라 힘들 수도 있지만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게, 정액을 먹거나 질 내 사정을 받는 행위 자체가 상당히 야하잖아요. 상호 간에. 그것만으로도 본인이 적응만 할 수 있다면 충분히 가치가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글 읽어보신 분들,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한 번 주기적인 도전을 해보면 좋을 것 같지 않나요?
성지식 Hot Issue
글이 없습니다.